러너효방

2023 서울동아마라톤 풀코스 첫 도전! 본문

운동일기

2023 서울동아마라톤 풀코스 첫 도전!

방효방 2023. 10. 29. 20:11

안녕하세요

늦은 2023년 서울동아마라톤 후기 이제야 써봅니다!

3대 마라톤(동아마라톤/JTBC마라톤/춘천마라톤) 중 동아마라톤 풀코스 첫 도전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저는 사전접수(얼리버드)에 당첨되었습니다!

다른 마라톤 대회보다 비싸서 놀랐지만 얼리버드 당첨되어서 너무 다행이였어요!

 

 

 

풀코스 기념품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. 아디다스 러닝 윈드 브레이커는 완주시에만 받을 수 있습니다!

 

풀코스 코스도 입니다. 광화문을 시작으로 잠실종합운동장까지 42.195K 입니다!

 

 

저는 E조 였습니다.

 

자 이제 풀코스 찐 후기를 들려드립니다!

 

첫 풀코스! 4시간 30분~5시간 정도 예상했는데 목표 이뤘다!
와… 인간 승리😎 내가 해냈드악!!!! 안되는 건 없다!💪

페이스 떨어질 때마다 조급한 마음 안 가지고
내 페이스 대로 끌고 갔더니 값진 목표를 이룬 것 같다!
출전하신 분들 열정 각기 다른 다짐들을 가지고 뛰는 모습들이
멋지고 뭉클했다. 많은 생각이 들게 하는 하루였다.
진짜 이 마음은 해본 사람들만 아는 감정일 것 같다 눈물 필수🥲

모르는 분들이 간식, 물, 파스 챙겨주시고, 파이팅! 할 수 있다!
거의 다 왔다! 멋지다! 목 쉬어가면서까지 응원해 주시는 모습에
마지막 3K를 힘내서 달린 것 같다. 감사합니다.🙏🏻

서울에 메인 스트릿을 구석구석 볼 수 있는 것도
마라톤에 묘미인 것 같다 내가 잠실대교를 뛰면서 한강을 볼 수 있다니
신기하고 재밌는 경험이었다! 나도 이제 마라토너다😎 우하하!

다음 대회 제마 풀 뛰려고 생각했는데 급 두렵… 난 모못해😵
피고름에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다리 아픔을 느끼며 다시 한번
어떻게 뛰었나 싶다 ㅋㅋㅋ 그냥 미친 거였어🙃
이 와중에 만보깈ㅋㅋㅋㅋㅋ 6만 보 찍었네 허허허허헣ㅎ헣

공식 기록 : 4:38:19 바람막이는 내꼬얏❤️